빈곤아동이 한 명도 없는 나라를 꿈꿉니다.


부스러기이야기부스러기스토리

부스러기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나눕니다.

아이들이 밝게 웃는 세상,
현장의 선생님들이 더욱 힘을 내는 세상, 부스러기가 만들어 갑니다.

부스러기스토리

합창단 활동과 함께 자신감도 성장하는 민들레 아이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스러기 작성일2019-11-11 09:59 조회340회 댓글0건

본문


2019년 행복나무플러스합창단 공연

합창단 활동과 함께 자신감도 성장하는 민들레아이들


■ 글 : 김금란 (민들레쉼터 센터장)


민들레쉼터의 아이들 4명도 행복나무플러스 합창단으로서 이번 공연에 참여하여 그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합창 실력을 많은 관객 앞에서 보여드릴 수 있었습니다.지난 11월 1일 롯데콘서트 홀에서 행복나무플러스 합창단 공연이 있었습니다.

2038675190_1573442176.7333.jpg

 행복나무플러스는 그룹홈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이들로만 구성된 합창단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연습을 한 후, 1년에 한 번씩 대규모 공연장에서 정기공연도 하고 2~3회 정도의 소규모 공연도 하고 있습니다


 민들레쉼터 아이들이 행복나무플러스 합창단 활동을 시작한지 5~6년 정도 되었습니다. 되돌아 보면, 합창단 활동을 하다가 퇴소를 한 아이들도 있고 올해 새로 활동을 시작한 아이들도 있습니다. 현재까지 정기적으로 합창단 활동을 하는 아이들에게는 매주 토요일이면 합창단 연습을 하러 가는 것이 너무나 당연한 일상이 되었고, 합창단 가는 것을 어찌나 좋아하는지 행복나무 플러스는 아이들에게 음악과 행복이 함께 있는 그런 곳으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2038675190_1573433310.1608.png


이번 공연에 참여한 민들레 아이들은 중학생이 3명, 초등학생 1명으로 중학생 2명은 3년 째 합창단 활동을 하고 있어 큰 무대에서 여러 번 공연을 해봤지만, 중학생 1명과 초등학생 1명은 이번에 처음으로 공연에 참여하게 되어 긴장도 많이 하고 걱정을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무대에서 공연을 할 때는 편안하고 자신있는 모습으로 많은 관객들 앞에서 바른 자세로 당당하게 노래하는 모습을 보여 자신감도 많이 생기고 많이 성장했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나서 아이들에게 잘했다는 칭찬을 해주면서 공연 할 때 어땠는지 물어보니 생각보다 떨리지 않았다며 실수 없이 공연을 끝낼 수 있었던 것에 스스로 대견해하며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038675190_1573433561.0757.jpg

<합창단 공연 중인 아이들 모습>

 매주 합창연습을 하면서 우리 아이들이 심리•정서적으로 안정되는 느낌도 들고 노래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 것도 좋지만, 대규모 공연장의 많은 관객들 앞에서 공연을 하면서 자신감도 높아지고 당당해질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앞으로도 합창단 활동을 계속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아이들이 합창단 활동을 할 때나 공연을 할 때 유명한 성악가나 연주자들, 성인 합창단 분들이 아이들의 공연을 빛내주기 위해 함께 해주셔서 아이들의 무대가 더 풍성해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협조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주시고 늘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주시는 행복나무플러스 선생님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들의 사랑과 응원 속에 우리아이들이 여러 가지 경험을 하면서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민들레 아이들아 그 동안 공연 준비하느라 힘들었지? 너희들이 고생한 덕분에 많은 분들이 좋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었단다. 고마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